| ▲ 충북교육연구정보원, 학교미디어교육 관리자 연수 실시 |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충청북도교육연구정보원은 5월 31일까지 청주시 내덕동에 있는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학교관리자와 교육전문직 143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환경변화와 미디어교육의 동향의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미디어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전문가 특강과 미디어교육 체험으로 진행 중이다.
전문가 특강은 ▲4월 26일 초등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카이스트 정재민 교수의 ‘인공지능시대, 학생을 위한 미디어교육’ 특강을 시작으로 ▲5월 20일, 고등학교 관리자 대상 ‘팩트체킹하는 인공지능’ ▲5월 24일 유치원 관리자 대상 ‘유아를 위한 미디어 걸음마’ ▲5월 31일 중학교 관리자 대상 카이스트 정재민 교수 특강이 이어진다.
미디어교육 체험은 구글 티처블 머신을 활용한 머신러닝 체험, 오큘러스 퀘스트2를 활용한 메타버스 체험 등을 한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미디어 환경 변화와 미디어교육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시대와 학생을 위한 학교미디어교육 방안이 무엇인지 모색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학교관리자 연수를 시작으로 학교미디어교육 지원단 양성을 위한 심화연수, 교사를 위한 학교 급 별 맞춤형 연수 등 학교미디어교육 연수를 연말까지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