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옥천군장학회, 옥천중·옥천고에 이어 3차 기업인 초청 학생 강연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3-09-01 10:10:01
  • -
  • +
  • 인쇄
▲ 옥천군청

[메이저뉴스](재)옥천군장학회는 1일 청산고등학교 종합교육실에서 학생들에게 직업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내 기업인 초청 강연회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지난 5월 옥천중학교를 시작으로 2차 옥천고등학교에 이어 3차로 진행되는 것으로, 지난 강연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정수진 엔지니어와 옥천신문 황민호 대표를 초청했다.

황민호 대표의 이날 강연은 신문사를 창간하게 된 계기와 지역 언론의 영향력을 주제로 진행됐다.

황 대표는 “누군가가 용기를 내야한다. 함께 의견을 모으면 효과는 더욱 커진다. 항상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페리지에어로스페이스 정수진 엔지니어는 현직 엔지니어로서 할 수 있는 직업에 대한 조언과 현재 맡고 있는 우주 발사체 개발 분야에 대한 설명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정수진 엔지니어가 준비한 자료에서 로켓 발사의 성공과 다양한 실패의 영상을 보여주며 “엔지니어는 미지의 세계를 개척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사람인 만큼 실패해도 포기하지 않고 또다시 도전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강연회가 끝난 후에도 학생들의 추가 질문이 쏟아졌다. 미래의 엔지니어를 꿈꾸는 한 학생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엔지니어라는 꿈에 한 발 더 가까워짐을 느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좇는 엔지니어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천군장학회에서는 지역 인재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넓혀주기 위해 내년에도 학생들을 위한 기업인 초청 강연회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