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좌구산휴양랜드, 어린이날 체험프로그램 운영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3-05-02 10:20:19
  • -
  • +
  • 인쇄
어린이들의 상상이 현실로! 재미와 교육이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가득
▲ 지난해 휴양랜드사업소 어린이날 체험 프로그램 운영

[메이저뉴스]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별천지숲인성학교에서는 오는 5일~6일 2일간 △탄소중립을 활용한 ‘오감놀이’ (찰흙화병 만들기, 재활용 난타) △투호, 대형윷놀이 등을 통해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전래놀이’ △연필 목걸이와 팽이 등을 만드는 ‘생태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미취학 유아와 부모이며 참가신청은 인성학교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좌구산숲명상의 집에서는 5일~7일 3일간 오감부스를 진행한다.

오감부스는 △시각-자연물관찰 △청각-싱잉볼 △후각-꽃차 △미각-콩빵, 음료 △촉각-원예, DIY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제한은 없으며, 당일 현장에서 직접 참여 가능하다.

이와 함께 좌구산천문대에서는 같은 기간 동안 과학의 달을 맞아 △에어로켓 발사 △달모형 만들기 등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에 제한은 없으며 참가신청은 좌구산천문대 홈페이지 및 전화 예약으로 가능하다.

이 외에도 좌구산의 절경을 한눈에 담으며 스릴을 만끽하는 좌구산 줄타기와 울창한 숲속에서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길러주는 숲속모험시설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신록의 계절인 5월,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렸던 어린이들에게 행복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