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전통시장 장보기로 민생 물가 챙긴다! 설 앞둔 구매탄시장에 발길…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2-11 11:20:26
  • -
  • +
  • 인쇄
온누리상품권 장보기와 물가안정 캠페인 병행
▲ 수원시 영통구, 전통시장 장보기로 민생 물가 챙긴다! 설 앞둔 구매탄시장에 발길…

[메이저뉴스]수원특례시 영통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10일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현장 행보에 나섰다.

영통구는 관내 유일의 전통시장인 구매탄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의 목소리를 가까이에서 듣고, 시민들이 부담을 덜고 명절 장을 볼 수 있도록 물가안정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장수석 구청장은 구매탄시장상인회와 물가 모니터 요원 등과 함께 시장 곳곳을 돌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설 성수품을 직접 구매하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어 시장과 주변 상점가에는 가격 표시제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며 가격 안정 동참을 요청하고, 방문객들에게는 전통시장 이용과 착한가격업소 이용을 안내했다.

장수석 구청장은 “설을 앞두고 시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부담을 덜어 장을 보실 수 있도록 물가안정에 힘을 쏟겠다”며 “전통시장에 활력을 더해 상인과 구민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장보기 행사로 마련한 물품은 명절 나눔의 뜻을 담아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됐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