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농업인 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
[메이저뉴스]광양시는 2월 19일부터 26일까지 8일간 ‘2026년도 상반기 농업인 크리에이터 4기 농업촬영반(기초)’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창농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며,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농가공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디지털 영농 능력을 향상해 광양시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그동안 농업인 크리에이터 교육은 사진촬영반․동영상촬영반 3기와 라이브커머스반․팜파티반 2기 등 총 10개 과정을 운영해 131명의 교육생 중 10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올해부터는 기존 사진촬영반과 동영상촬영반을 ‘농업촬영반(기초․중급)’으로 통합해 운영한다. 상반기에는 기초반을, 하반기에는 중급반을 각각 운영해 단계별 교육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은 연 2회(상·하반기) 각 3과정씩 운영된다.
올해 상반기에는 3월 9일부터 5월 4일까지 농업촬영반(기초)을 운영하며, 이어 6월 2일부터 7월 7일까지는 라이브커머스반과 팜파티반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라이브커머스와 팜파티 교육생 모집은 5월 중에 공고할 예정이다.
3월에 개강하는 농업촬영반(기초)은 15명을 선발하며, 매주 월·수요일 총 16회에 걸쳐 운영된다.
광양 농업인은 누구나 교육 신청이 가능하며, 청년창업농 육성을 위해 만 45세 이하 청년농업인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농업인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현장 중심의 생생한 홍보가 가능해지고, 농업인이 주도하는 자립적인 홍보 활동으로 이어져 농가 소득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