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 청년의 새로운 출발, 충남청년센터가 함께하다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2-04 12:40:04
  • -
  • +
  • 인쇄
2026년 청년도전지원사업 프로그램 운영 본격화
▲ 충남청년센터가 오는 3월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충남 청년도전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충남청년센터 제공)

[메이저뉴스] 충남청년센터가 오는 3월부터 청년들을 대상으로 충남 청년도전지원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순한 취업 알선을 넘어 청년들이 스스로 자신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취업이나 창업 준비 과정에서 반복된 실패로 어려움을 겪거나 사회적 고립과 심리적 위축을 경험한 청년들의 재도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부터 34세까지의 미취업 청년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개인별 상황과 필요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 상담, 역량 강화 과정 등을 제공된다.

이를 통해 구직 의욕을 높이고 노동시장 참여를 촉진하는 것이 이번 사업의 핵심 목적이다.

강현정 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다시 사회로 도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2026년 충남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청년이 지역사회와 노동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며 현재 전국 각 시·군에서 운영되고 있다.

충남청년센터는 이번 사업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청년 지원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방침이다.

참여 신청은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청년센터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