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동소방서, 인생네컷! 안전네컷! 사진 공모전 개최 |
[메이저뉴스]영동소방서는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가 증가하는 겨울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인생네컷! 안전네컷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MZ세대에서 ‘인생네컷’ 사진을 찍는 것이 유행하는 것을 착안하여 ‘안전네컷’ 사진을 통해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지역 내 화재 예방 등 안전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지역 맞춤형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공모전은 영동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월 3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사진을 영동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하면 된다.
사진은 JPG 파일 원본(3,000×2,000pixel·2MB 이상)으로 제출하면 되며, 화재 예방뿐만 아니라 각 가정과 직장내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으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2월 8일 영동소방서 전시를 통한 실시간 투표를 거쳐 청소년부(영·유아~고등학생)와 성인부로 구별하여 대상작품을 선발할 예정이다.
공모전 대상(2점)·최우수(4점)·우수(6점) 작품은 영동소방서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작품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동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이번 인생네컷! 안전네컷! 사진 공모전을 통해 영동군 지역 내 안전문화가 더욱 정착되고 확산될길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