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계양도서관, 겨울맞이 초등 독서교실 운영

최동환 기자 / 기사승인 : 2022-12-13 13:10:46
  • -
  • +
  • 인쇄
▲ 겨울맞이 초등 독서교실

[메이저뉴스]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과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독서교실을 2023년 1월 9일부터 3일간 운영한다.

서구도서관은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서 ‘디즈니 창립 100주년’과 관련한 주제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오랫동안 전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아온 디즈니 캐릭터에 관한 다양한 책 읽기를 통해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이 꿈과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상상 속 코리아 디즈니랜드의 테마를 구성해보는 ‘미키마우스에서 디즈니랜드까지!’ ▶나만의 캐릭터로 예쁜 키링을 직접 만들어보는 ‘나도 캐릭터 디자이너’ ▶디즈니 ost를 연주해보고 나만의 음악을 작곡해보는 ‘룰루랄라! 디즈니랜드’ 등을 진행한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독서교실을 통해 새로운 책 읽기와 즐거운 독서 활동을 경험하고 도서관 공간에 대한 애정을 더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핫(hot)-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환경오염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볼 수 있는 '플라스틱 아일랜드' ▶기후변화로 핫(hot)한 지구를 쿨(cool)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는 '핫(hot)한 겨울, 쿨(cool)한 지구인' ▶MBTI 성향 분석을 통해 나를 알아보고 남을 이해하는 'MBTI 소통하기' ▶컬러를 통해 달라지는 나의 일상을 살펴보고 컬러가 주는 힘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컬러로 만나는 색다른 나' ▶우리가 마주한 겨울의 모습을 만다라트로 표현해 보는 '만다라트로 표현하는 겨울' ▶디폼 블럭을 활용한 창의적인 겨울 캐릭터 시계를 만들어 보는 '디폼 블럭 캐릭터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