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들이 공부하는 맛을 알어? 충주열린학교 2023 문해교육 쇼츠 공모전 최우수상, 평생열린학교 우수상 수상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3-09-26 15:30:32
  • -
  • +
  • 인쇄
▲ 니들이 공부하는 맛을 알어? 충주열린학교 2023 문해교육 쇼츠 공모전 최우수상, 평생열린학교 우수상 수상

[메이저뉴스]9월 26일 충주열린학교가 2023년 문해교육 쇼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평생열린학교는 우수상을 수상했다.

문해교육 쇼츠 공모전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주관으로 2023년에 처음 시행했다. 시대 흐름에 맞춰 뉴 미디어를 통해 재미있는 문해교육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충주열린학교는 첫 공모에서 최종 15편의 작품 중 전체 2등에 해당하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니들이 공부하는 맛을 알어?'라는 작품으로 열린학교에서 공부하는 문해학습자가 비문해학습자에게 문제를 냈는데 엉뚱한 대답을 한다. 문해학습자는 그러니까 공부가 필요한 거라며 비문해자를 학교에 데려간다.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확장을 코믹한 스토리로 담아내 많은 조회수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평생열린학교는 '디지털 문해교육의 힘'이라는 작품에서 장애인이 디지털 문해교육으로 일상생활이 달라졌다는 내용으로 잔잔한 감동을 담아 우수상을 시상했다.

시상식은 26일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열렸다.

정진숙 교장은 “우리 어르신들은 못하는 게 없으시다. 어르신들께 좋은 추억이 됐길 바라며 이번 쇼츠 공모로 더 좋아진 환경에서 문해학습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충주열린학교는 2005년 사랑, 나눔, 섬김의 교훈을 평생교육을 통해 충북도민에게 실천하는 기관이다. 한글반, 초, 중, 고 성인 검정고시, 초, 중등학력인정, 감자꽃중창단, 성인영어, 성인컴퓨터, 학교 밖 청소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