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주시, ‘챗봇 민원상담 서비스’ 시나리오 교육 실시 |
[메이저뉴스]청주시는 9일 문화제조창 충북시청자미디어센터 다목적홀에서 민원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챗봇 민원상담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카카오톡 챗봇 채널에서 단순·반복민원에 대한 행정서비스를 손쉽고 다양하게 검색 가능한 시나리오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그간 챗봇 구축사업 진행상황, 민원상담 챗봇 분야별 시나리오 FLOW(분류, 체계) 설명, 시나리오 인텐트 진행 사항 설명 및 인텐트 보완 요령,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9월 21일 진행된 1차 시나리오 검수 교육에서는 구축 시나리오를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2차 교육은 검색 방식 질의 시 적중률이 올라가도록 인텐트 검수 교육을 실시해 인텐트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기반 민원상담 챗봇시스템 구축’사업은 교육 실시 후 11월 말까지 검수를 완료하고 12월 중 시험운영을 거쳐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할 계획이다.
챗봇 이용은 카카오톡 ‘청주시청 민원상담 챗봇’채널을 친구로 추가해 검색 또는 버튼을 눌러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2개 민원 분야(청소·환경, 행정지원)에 대한 챗봇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부서 민원담당자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꼼꼼하게 점검해 챗봇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질문에 성공적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도록 검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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