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복학교운영위원회 |
[메이저뉴스=최정례 기자] 거창교육지원청은 '거창한(韓) 함성, 행복교육지구'2022. 거창행복교육지구 운영위원회 협의회를 2022.4.1일 16시에 거창교육지원청 2층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첫 정기 협의회를 맞아 강신영 교육장이 참석하여 운영위원들을 격려하였으며 “행복지구 운영을 통해 거창교육과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혜를 모아주길 바란다”는 당부를 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운영위원에게 행복교육지구 담당 장학사가 '거창한(韓) 함성, 행복교육지구'운영 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다. 또한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운영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논의를 통해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거창 행복교육지구는 “함께 행복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행복교육지구 기반 조성/행복한 학교문화 지원/마을학교 운영/마을교육공동체 조성 4가지 과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추진기간은 2년이며, 운영예산은 총5억(거창군2.5억, 지역교육청2.5억)으로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이 서로 협력하여 운영하게 된다.
운영위원으로 참석한 주상초등학교 교장(송성동)은 '거창한(韓) 함성 행복교육지구'는 “기존의 협력체계에서 나아가 학교와 지역사회가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과 지역교육공동체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