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충주시, 하반기 걷기활성화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
[메이저뉴스]충주시는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운영한 ‘신나는 맨발걷기 교실’과 ‘함께해요 걷기 야간학교’가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주시 보건소가 주관해 9월부터 11월까지 총 10주간 진행됐으며, 시민 163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프로그램에는 시에서 양성한 걷기 지도자와 맨발걷기 지도자가 강사로 참여해 전문적인 지도와 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운영 장소는 호암지를 포함한 7개 시민 이용 밀집 지역에서 동시 진행돼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프로그램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사전·사후 체성분 분석, 혈압 측정, 생활습관 설문조사 등을 실시한 결과, 참여자 상당수가 체중·체지방률 감소 등 유의미한 건강개선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 참여자는 “바른 자세로 걷는 습관이 자리 잡았다”라며, “규칙적인 운동 덕분에 체력이 많이 향상됐다”라고 긍정적인 소감을 전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18일 개최된 수료식에서는 성실히 프로그램을 이수한 시민들에게 수료증 및 개근상이 수여됐으며, 체성분 개선 우수자와 우수 운영 장소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걷기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