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연합회 홍성지부-청운대학교 RISE사업단, 상호협력 MOU 체결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5 08:10:31
  • -
  • +
  • 인쇄
청년 창업 지원·로컬 생태계 활성화 협력...민·관·학 상생 모색
▲ 소상공인연합회 홍성지부-청운대학교 RISE사업단, 상호협력 MOU 체결

[메이저뉴스]홍성군은 지난 23일 청운대학교 학생종합라운지에서 소상공인연합회 홍성지부와 청운대학교 RISE사업단이 지역 소상공인 및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남수 소상공인연합회 홍성지부장, 최승묵 청운대학교 RISE사업단장, 조세제 충남소상공인연합회장, 황선돈 홍성군 경제정책과장 등 22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대학생·예비창업가·소상공인 대상 역량 교육 협력 ▲네트워킹 및 창업 관련 활동 지원 ▲청년 지속가능 로컬 활동과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및 행정 지원 등이다.

또한 대학·소상공인·지자체가 함께 지역 청년 창업 생태계 조성 방향을 논의하고 실행 방안을 모색하는 의견 교류의 시간도 마련됐다.

특히 로컬아이디어챌린지와 해커톤에 참여한 대학생·청년 창업가들의 신규 아이템은 오는 11월 27일 ‘충남 소상공인의 날’ 행사장에서 공개될 예정으로, 이번 협약의 성과가 본격 확산되는 첫 사례가 될 전망이다.

양 기관은 “민·관·학이 협력해 지역 소상공인과 청년 창업가가 함께 성장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로컬 활동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