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스킬업 R·D 인력양성 프로그램’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31 08:15:08
  • -
  • +
  • 인쇄
공동실험실습관 협업으로 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
▲ 공동실험실습관 협업으로 산업 맞춤형 인재 육성

[메이저뉴스]재학생들의 첨단장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스킬업 R·D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마무리됐다.

전남대학교 교학과와 공동실험실습관(여수)은 협업해 지역 R·D 분야의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지난 5월 19일부터 10월 17일까지 ‘첨단장비 스킬업 R·D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29일 수료식을 가졌다.

프로그램에는 총 8명의 학생이 참여해 12주 동안 ▲원소분석을 위한 첨단장비 실습 ▲투과전자현미경(TEM) 분석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8월에는 글로벌 분석장비 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사를 현장방문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업에서 접하기 어려운 첨단 장비를 직접 다뤄보며 분석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기업 실무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필요한 역량과 진로 방향성을 구체적으로 잡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종규 교학본부장은 “앞으로도 공동실험실습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을 갖춘 R·D 인력을 양성하겠다”며 “기업 수요 기반 교육을 통해 취업뿐만 아니라 석·박사 진학 시 연구 전문성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