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1동, 주민 참여로 사랑나눔 바자회 성황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06 08:20:11
  • -
  • +
  • 인쇄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기금 마련 위한 뜻깊은 행사
▲ 서울 장위동 장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사랑나눔 바자회가 열렸다

[메이저뉴스]서울 성북구 장위1동이 11월 1일 서울장곡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사랑나눔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취약계층의 겨울철 김장김치 지원 기금 마련을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 준비는 약 한 달 전부터 협의체 위원들과 봉사자들이 중심이 되어 진행됐다. 주민들에게 기증받은 의류, 신발, 생활용품, 소품 등을 분류하고 가격을 정해 포장하는 등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바자회에는 약 1,000여 점의 물품이 전시·판매됐으며, 품질이 좋은 새 상품들도 마련돼 방문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행사 당일에는 동협의체와 자원봉사캠프 회원 10여 명이 부스를 운영했으며, 이른 아침부터 많은 주민이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이끌었다.

특히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물건을 고르고 기부하는 등 나눔의 의미를 직접 체험하는 모습이 이어졌다.

이번 바자회에서 마련된 판매 수익금과 기부금 전액은 오는 11월 말 예정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통해 저소득 가정과 홀몸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현장을 찾아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이런 나눔의 자리가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며 “구에서도 이웃 간의 온정을 나누는 활동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정희 부위원장은 “주민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로 전달될 생각에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나눔이 이어지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