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 ‘슬기로운 방학교실’ |
[메이저뉴스]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월 12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관내 초등학생 1~6학년을 대상으로 방학 특화 프로그램 ‘슬기로운 방학교실’을 운영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총 40명의 아동이 참여했으며, 학년별 맞춤 학습과 체험 활동, 신체활동, 안전교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방학 기간 돌봄 공백 해소와 아동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했다.
‘슬기로운 방학교실’은 방학 동안 학습·신체·정서 발달을 고루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한국사 수업을 비롯해 요리·미술·클레이·체육·축구·줄넘기·원예 활동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진행됐다.
이를 통해 아동들은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학교에서는 해보지 못한 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 방학이 더욱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영월소방서와 연계해 진행한 안전교육에서는 심폐소생술과 응급상황 대처 방법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안전 지식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영화 관람 활동을 통해 아동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도 마련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참여 아동과 학부모들은 “다양한 체험 활동과 안전교육이 유익했다”, “방학 동안 아이가 즐겁게 활동하며 사회성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었다”며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영월군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여름방학에도 ‘슬기로운 방학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보호자의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해 방학 기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