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교육 전문가 양성 교사 연수 실시 |
[메이저뉴스]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연구정보원 미디어교육센터는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도내 초‧중‧고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전문가 양성 교사 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학생 맞춤형 미디어교육을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미디어 창작프로젝트 수업 전문가 양성 과정'과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운영됐다.
12일(월)부터 진행된 '미디어 창작프로젝트 수업 전문가 양성 과정'은 ▲팟캐스트 ▲숏폼 콘텐츠 ▲1인 미디어 ▲AI 활용 영상 제작 등 미디어 창작 전반을 다루고, 이를 학교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미디어 창작 프로젝트 수업 설계와 실습 위주 연수로 진행됐다.
이어 19일(월)부터 운영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 전문가 양성 과정'은 ▲어린이‧청소년 미디어 사용실태 ▲팩트체크 교육 ▲AI 알고리즘 리터러시 ▲빅카인즈(뉴스빅데이터 분석서비스) 활용 수업 사례 등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수업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됐다.
연수에 참여한 도내 초‧중‧고 교사들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사례 공유와 실습 중심의 연수 구성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찬동 교육연구정보원장은 “학생들이 미디어를 통해 서로의 생각에 귀 기울이며 책임 있게 소통하기 위해서는 학교 현장에서의 체계적인 미디어교육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미디어교육 교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연수와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교육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교내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영상‧영화 창작 교육' 집중 연수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