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보은군보건소, 어린이 독감 접종으로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
[메이저뉴스]보은군보건소는 오는 9월 22일부터 군내 위탁의료기관 5개소와 함께 어린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는 단순한 계절성 질환이 아닌 폐렴 등 합병증과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는 감염병으로,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에게 감염 위험이 높기에 예방접종을 통해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예방접종은 △김종수 내과 △현대의원 △보은성심의원 △혜민의원 △보은한양병원 등 5개 의료기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일정은 △2회 접종 대상 어린이는 9월 22일부터,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는 9월 29일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또한 보은군보건소는 오는 10월 22일부터 다자녀가정 무료 접종을 비롯해 어린이 및 임신부 접종을 진행한다.
특히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많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할수록 지역사회 전체에 집단면역이 형성돼, 아직 접종하지 못한 영아나 기저질환을 가진 어린이들까지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
홍종란 보건소장은 “이번 가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으로 우리 아이와 가족, 더 나아가 지역사회의 건강을 함께 지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