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스타트업위크’연계, 소셜벤처 8개사 기업설명회(IR) 발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4 09:15:10
  • -
  • +
  • 인쇄
‘청년 소셜벤처 IR 데모데이’성료…인천시, 우수기업 3개사 선정
▲ 소셜벤처 8개사 기업설명회(IR) 발표

[메이저뉴스]인천광역시는 9월 23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소셜벤처 IR(데모데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년 소셜벤처기업 육성사업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인천시가 추진하고 프로그램으로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 ▲사업화 자금 지원 ▲1:1 멘토링 ▲네트워킹 ▲IR 데모데이 등 다양한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기업설명회(IR) 데모데이’에는 ‘인천 스타트업위크(Start-up Week)’와 연계해, 2025년 청년 소셜벤처기업 집중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된 기업 8개 사가 무대에 올라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사회적 가치를 발표하고, 전문가 및 투자자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실질적인 피드백을 주고받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IR’ 발표와 현장 평가 결과, 우수기업 3개가 선정됐다.

대상에는 ▲(주)아라디바이스(고정형 융합 센서 개발 제조를 통한 인천시 교통안전 인프라 개선 및 구축)가 선정되어 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했으며, 우수상에는 ▲리본코리아(폐기 예정인 부진적찰재고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화장품 ‘기분 좋음’) ▲유한회사 지신(기설치 ‘CCTV AI’ 영상 분석 기반 빈집밀집구역 집중 관제시스템)이 선정되어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대표이사상이 각각 수여됐다.

선정된 기업들은 인천시가 직면한 사회적 현안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사회적 가치와 시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소셜벤처의 모범사례로 주목받았다.

이번 행사는 참여 기업들에게 대외 홍보와 투자자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향후 투자 유치와 파트너십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순옥 시 창업벤처과장은 “청년 소셜벤처 IR 데모데이는 사회적 가치와 혁신을 동시에 실현하는 청년기업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중요한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시장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