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3일, 청양시장 일원에서 어린이 유괴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청양군은 지난 23일 청양시장 일원에서 어린이 유괴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발생한 초등학생 유괴 시도 사건을 계기로 마련된 것으로,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사회 전반에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순형 안전총괄과장을 비롯해 경찰, 소방, 유관기관, 청양군 안전관리자문단 등 30여 명이 참여해 군민들에게 어린이 유괴 예방 안전 수칙 안내문을 배부하며 적극 홍보했다.
어린이 유괴 예방 학생 안전 수칙은 ▲낯선 사람이 주는 음식·선물은 받지 않기 ▲외출 시 보호자에게 목적지 알리기 ▲등하교 시 사람이 많은 큰길로 다니기 ▲위험한 상황에서 큰소리로 도움 요청하기 등이다.
또한 보호자 안전 수칙으로는 ▲위급 상황 시 112 신고 요령 알려주기 ▲귀가 시간과 위치 공유하기 ▲위급 시 보호받을 수 있는 장소 알려주기 등이 제시됐다.
이순형 안전총괄과장은 “아이들의 안전은 우리 모두가 함께 지켜야 할 소중한 과제”라며 “아이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오갈 수 있도록 민·관·경·학이 긴밀히 협력하는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