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2025년 만성질환예방관리사업 3관왕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09 09:15:07
  • -
  • +
  • 인쇄
▲ 2025년 만성질환예방관리사업 3관왕

[메이저뉴스]김해시보건소는 2025년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에서 기관 및 개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먼저 지난 8일 질병관리청 주관으로 충북 청주오스코에서 열린 ‘2025년 건강조사 통합 컨퍼런스‘에서 질병관리청장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전국 보건소 중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사업에 기여한 유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 부문 경남에서 유일하게 홍보실적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관내 전광판, 버스정보시스템, 키오스크, SNS, 지역매체, 아파트 포스터 홍보, 홍보부스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2025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알림으로써 지역건강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 2025년 경남권 만성질환관리사업에서 지역사회건강조사 부문 질병관리청장 개인상을 수상함으로써 기관 및 개인상을 모두 받게 됐다.

이는 경남권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것으로 시상식은 오는 18일 부산시티호텔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컨퍼런스‘에서 마련된다.

아울러 지난 5일 창원삼성병원에서 열린 ’2025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성과대회‘에서 도지사 표창을 수상하면서 김해시보건소는 만성질환 예방관리사업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허목 보건소장은 “김해시의 근거중심 건강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적극 추진하고, 우수한 통계 생산에 기여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선도적인 조사 홍보와 운영에 힘쓰고 이를 통해 얻은 통계를 적극 활용해 주민들의 당뇨·고혈압·아토피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