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태백시립도서관, ‘필사 챌린지’ 운영 |
[메이저뉴스]태백시는 태백시립도서관에서 오는 10월 14일부터 12월 13일까지(운영시간 09:00~18:00) ‘필사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읽기와 쓰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필사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의 어휘력과 문해력 향상, 중·고등학생의 정서적 안정, 일반 및 시니어층의 기억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초등 15명, 중·고등 10명, 일반·시니어 포함 15명이며, 도서관에서 제공하는 필사 노트를 활용해 기간 내 필사를 완료하면 도서 대출 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하고 연체 해방 쿠폰 10회권을 제공한다.
특히 10월 18일과 11월 22일 오후 2시에는 시립도서관 2층 프로그램실에서 대면 필사 시간을 운영하며, 그 외 기간에는 종합자료실에서 필사 노트를 수령해 자유롭게 필사할 수 있다.
대상별로 초등학생은 『아이의 어휘력을 위한 66일 필사 노트』, 중·고등학생은 『하루 한 줄, 나를 지키는 필사책』, 일반·시니어는 『내가 나를 잘 돌보는 중입니다』를 제공받는다.
참가 신청은 9월 23일부터 태백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알림마당-독서프로그램’에서 가능하며, 60세 이상 시니어는 전화 접수도 할 수 있다.
운영 기간 중 참여 포기자가 발생할 경우 대기자가 순차적으로 참여하며, 혜택은 참여 정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좋은 글을 읽고 직접 써 보는 이번 필사 챌린지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끼길 바란다”며 “가족, 친구, 동료와 함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