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박우슬 청소년, 2025년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사례 공모전성평등가족부 장관상 |
[메이저뉴스]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박우슬(옥동초 3) 청소년이'2025년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사례 공모전'자기도전 부문에서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최우수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박우슬 청소년은 6일 서울 롯데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청소년성취포상제 금장 포상식’에 참석해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직접 수여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성평등가족부가 후원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도전한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하는 행사다.
박우슬 청소년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만 9세~13세)에 참여하여 자기 계발·신체 단련·봉사·탐험 활동의 4가지 영역을 성실히 수행했다.
특히 매주 활동 일지를 꼼꼼히 작성하며 계획을 점검하고, 스스로 목표를 완수해 나가는 과정에서 보여준 탁월한 성취와 성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김도균 관장은 “박우슬 학생은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꾸준히 도전해 온 끈기 있는 청소년”이라며, “이번 수상은 한 명의 청소년이 만들어낸 값진 성취이자 우리 지역 청소년 모두에게 도전과 성장의 훌륭한 본보기가 됐다”라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또한 이번 포상 활동을 지도한 김은수 청소년지도사(포상 담당관)는 “박우슬 청소년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공모전에 함께 도전해 각자의 목표를 향해 끝까지 완주해 낸 모든 청소년의 과정 또한 무엇보다 빛나는 성취였다”라며, “이번 결과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서로를 응원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갈 용기를 얻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성취포상제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카카오톡채널(@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