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미조면 주민자치회, 건강 걷기대회 및 가을음악회 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21 09:15:05
  • -
  • +
  • 인쇄
▲ 남해군 미조면 주민자치회, 건강 걷기대회 및 가을음악회

[메이저뉴스]미조면 주민자치회 주관한 ‘제5회 미조면 주민자치회 건강걷기대회 및 가을음악회’가 지난 19일, 미조면 주민과 외부 방문객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로 5회를 맞은 이번 행사는 미조면민의 걷기 습관 형성과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또한 미조면 주민자치회의 우수 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방문한 고성군 영현면·영오면·대가면 주민자치회와 보건소 보건행정과·건강증진과, 미조초·중학교 등 다양한 기관과 단체가 함께하며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했다.

또한 제7회 경상남도 주민자치 박람회 우수 동아리 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미조면 주민자치회 ‘보물섬 은멸치 울림팀’에 대한 상패 전달식이 진행되어 미조면 주민자치회의 우수 성과를 널리 알리는 계기도 됐다.

참가자들은 간단한 스트레칭 후 미조 등대공원에서 출발해 해안길을 따라 걸으며 상쾌한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
특히 건강걷기 종료 후에는 가을음악회가 이어지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미조면 주민자치회 권대성 회장은 “올해 5번째 맞이하는 미조면 주민자치회 건강걷기대회와 가을음악회가 많은 주민들과 단체들의 협조와 참여를 통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참석하신 모든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임혜란 미조면장은 “미조면 걷기 문화 정착이라는 취지 아래 올해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다시 한번 고마움을 전한다. 또한 이번 걷기 행사를 통해 건강한 걷기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나아가 지역 공동체의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