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영덕 드론사진동호회 초청 교류사진전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05 09:15:06
  • -
  • +
  • 인쇄
▲ 영월-영덕 드론사진동호회 초청 교류사진전

[메이저뉴스]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이 오는 12월 8일부터 14일까지 영월문화예술회관 제2전시실에서 ‘영월군–영덕군 드론 사진 동호회 초청 교류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영월과 영덕 두 지역의 드론 사진작가들이 함께하는 첫 교류전으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자연경관과 생활 풍경을 하늘 위 시선으로 담아낸 작품들이 공개된다.

전시장에는 영월드론사진동호회 백순자 작가의 ‘배거리산이 보이는 한반도면’을 비롯해, 영덕드론사진동호회 방무열 작가의 ‘대진항의 여름밤’ 등 두 지역의 시선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품들이 전시된다.

광활한 산세와 고요한 강물, 바다가 있는 항구의 일상 등 서로 다른 자연환경이 드론의 시각을 통해 새로운 감동을 전한다.

이번 교류전은 지역 간 문화예술 소통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드론이라는 현대적 촬영 기법을 통해 자연과 도시, 사람들의 삶을 새로운 방식으로 기록해 보여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영월과 영덕은 자연 풍광이 뛰어난 지역으로 알려져, 관람객들은 두 지역의 독특한 매력을 비교하며 감상할 수 있다.

영월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드론 사진은 기록과 예술이 결합한 새로운 시각예술로 지역의 아름다움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체”라며 “이번 교류전을 통해 두 지역의 사진작가들이 서로의 작품세계를 공유하고, 시민들이 다양한 시각예술을 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시는 무료 관람으로, 전시 기간 누구나 현장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영월군과 문화도시 영월, 영월인 인터넷신문 등이 후원 기관으로 참여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