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참가팀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22 09:20:07
  • -
  • +
  • 인쇄


[메이저뉴스]충북 괴산군은 오는 28일까지 ‘괴산에서 일주일 살아보기’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북 일단 살아보기’ 사업 일환으로, 괴산의 체류형 관광을 육성해 생활 인구를 늘리고, 지역 내 숨겨진 관광명소를 발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하반기 10개 팀을 선정해 머무는 동안 △숙박비(팀별 1박에 7만 원 이내) △체험비(1인당 2만 원 이내) △여행자보험(1인당 2만 원 이내) 등 체류비용을 실비 지원한다.

참가팀은 10월 1일부터 11월 말 사이 자유롭게 여행을 마친 뒤, 자신의 SNS에 여행 후기를 게시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여행계획서의 충실성, 홍보 방법의 구체성 등을 평가해 참가팀을 선정하며, 여행작가·블로거·유튜버 등 홍보 역량이 뛰어난 참가자를 우대할 방침이다.

충북 외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가족 단위 참여자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한 만 19세 미만의 자녀도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 등록증으로 타시도 거주지가 확인되거나 여행 비자를 소지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 희망팀은 괴산군청 문화체육관광과 관광정책팀으로 문의하거나 신청서, 여행계획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및 서약서를 이메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