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군산시 보건소,'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참여시설 간담회 개최 |
[메이저뉴스]군산시 보건소는'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컨설팅'사업을 마무리하며 참여시설 10개소를 대상으로 감염예방관리 간담회를 지난 10일 개최했다.
이 사업은 노인요양시설 및 주·야간보호기관 등 감염취약시설을 대상으로 맞춤형 감염관리 컨설팅을 진행하여 자체 관리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아울러 컨설팅 수료기관 10개소의 감염관리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최근 유행 감염병의 예방 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시설별로 발표한 컨설팅의 주요 성과로는 ▲감염관리 중요성의 직원 인식도 제고 ▲구체적인 감염관리 방법 인지 ▲손 위생, 환경 소독·환기 등 분야별 감염예방 관리 방법 개선 ▲감염병 발생 시 신속 보고·이송 등 대응능력 강화 등으로 확인됐다.
보건소는 우수시설의 사례를 공유하여 전체 참여시설이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아울러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세가 우려되는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올바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및 손소독제 사용법 ▲환기 및 환경 관리 등 감염예방 수칙에 관한 교육과 함께 10월부터 시작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독려했다.
특히 참여시설 요구도를 반영한 감염예방 물품인 마스크·손소독제 등을 배부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 시설관계자는 “요양기관 평가항목에만 집중하여 시설을 운영했는데 이번 기회로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막연했던 감염관리 방법을 시설의 상황에 맞게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손쉽게 적용할 수 있었다.” 라고 전했다.
군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취약시설의 컨설팅은 면역력이 저하된 노인의 건강을 보호하고 집단발생을 사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많은 시설들이 컨설팅에 꼭 참여하길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유행성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