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별총총돌봄센터, 지역협력 사업 “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하세요?”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10 09:40:07
  • -
  • +
  • 인쇄
▲ 별총총돌봄센터, 지역협력 사업

[메이저뉴스] 별 총총 돌봄센터에서는 지난 11월 6일, 지역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할아버지, 할머니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을 센터 아동과 별 총총 16리 경로당 어르신들을 센터로 모셔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협력과 지속적인 관계 형성을 목표로 하여 별 총총 돌봄센터가 위치한 인근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을 센터로 초청하여 총 4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회기 활동은 ▲센터의 역할 안내 ▲아동과 어르신의 자기소개 ▲타일을 이용한 원목 냄비 받침 만들기 ▲다과 시간(덕담 듣기)으로 진행됐다.

아동 10명, 어르신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1:1로 조를 구성하여 어르신들에게 말동무를 해드리면서 작품을 만들어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영흥 16리 마을회관에서 참석해 주신 어르신께서는 “오래간만에 아이들의 목소리와 웃음소리를 들으니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소감을 전해주셨다. 그리고 본 센터의 2학년 아동은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 생각이 나고 보고 싶다.” 했다.

김지은 센터장은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에게는 어르신을 공경하고 예의 바른 인격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였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소통을 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진행될 회기에는 ▲스칸디아모스 얼굴 액자 만들기 ▲자개 공예(거울, , 돋보기, 정리함) ▲계피 화분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프로그램에서 만든 작품은 12월에 진행될 센터 개소식 및 발표회에 작품 전시를 통하여 지역 협력 사업의 가치를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