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실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15 10:00:08
  • -
  • +
  • 인쇄
내달 11일까지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2개과정 운영 -
▲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

[메이저뉴스]진주시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11월 11일까지 진주시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농식품 가공·창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식품 가공·창업을 활성화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농식품가공연구회 회원과 농산물가공 창업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 등 모두 35명을 대상으로 ‘세무·법률’, ‘유통·마케팅’ 등 2개 과정으로 나눠 운영된다.

세무·법률과정은 나혜진 ㈜식품환경연구센터 대표, 김대현 칸특허법률사무소 대표, 홍정학 새길택스 대표를 초빙해 ▲식품위생법 ▲가공식품 특허등록 및 절차 ▲맞춤형 세무 컨설팅의 내용으로 농식품 가공·창업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유통·마케팅과정은 최민서 ㈜대가들이사는마을 이사를 초빙해 ▲블로그, 네이버 광고 마케팅 ▲SNS 마케팅 ▲콘텐트 마케팅의 핵심 구조 ▲AI 활용 마케팅 전략 등의 내용으로 홍보·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시 관계자는 “농산물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무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가공·창업과 농외소득 증대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이용 활성화와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356명의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생을 배출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