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례로 배우는 예산서 오답노트 교육] 실시 |
[메이저뉴스]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월 9일 세종시청 여민실에서관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어린이집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회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사례로 보는 오답노트: 2026년 예산 실무교육’의 현장 중심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년 예산 수립 시기마다 어린이집 현장에서 반복되는 회계 오류를방지하고, 복잡한 재무회계 규칙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오답노트'라는 교육명에 걸맞게, 실제 지도점검 시 자주 지적되는 사례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현장의 큰 기대를 모았다.
교육은 변화된 보육 환경에 발맞춰 총 세 가지 핵심 세션으로 진행됐다. ‘보육사업안내 항목별 개정사항의 이해’는 올해 새롭게 변경된 보육 지침을 집중 분석하여 매년 바뀌는 정부 지원금 기준과 집행 지침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해 발생하는 불이익을 최소화하고자 했으며, ‘계정과목별 예산서 작성의 이해 및 실제’에서는 가장 실질적인 실무 교육으로 각 계정과목의 정의를 명확히 하고, 세입·세출 예산 편성 시 혼동하기 쉬운 사례를‘오답노트’형식으로 풀이하여 참여자들이 실제 예산서 작성 능력을 체득 하도록 도왔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들이 느끼는행정 업무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데이터에 기반한 체계적인 예산 운영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임이랑 센터장은“어린이집 예산 편성은 단순한숫자 기입을 넘어, 우리 아이들에게 제공될 보육 서비스의 질을 결정하는 설계도와같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이번 교육이 어린이집의 신뢰도를 높이고 원활한 운영을 돕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육아지원을 위한 거점기관으로서앞으로도 어린이집과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