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대화 치유미식학교 교육생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0-15 10:05:03
  • -
  • +
  • 인쇄
▲ 평창군청

[메이저뉴스]평창군과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2024년도 도시재생사업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대화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대화 치유 미식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화면은 우수한 농산물과 식재료, 그리고 예로부터 이어져 온 ‘대화과방’이라는 특색있는 지역 식문화를 지닌 곳이다. 이번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그린바이오 산업과 지역 식문화를 접목한 프리미엄 미식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화과방’은 경조사 때 열 가지 남짓한 음식을 한 상에 푸짐하게 내어놓던 대화면만의 전통 음식문화로, 공동체의 따뜻한 정을 상징하는 지역 고유의 문화유산이다.

이번 ‘대화 치유 미식학교·미식회’는 주민과 상인, 학생 등 평창군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참여자는 자신만의 음식 요리법을 상품화하고 판매까지 이어갈 수 있도록 전문가의 조리 기법과 메뉴 개발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교육을 마친 수강생들은 지역 미식 행사에서 직접 개발한 음식을 선보이는 기회도 얻게 된다.

윤전우 평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평창군과 대화면의 다양한 음식과 고유의 식문화를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좋은 매개체로서의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평창군 농산물과 음식들이 보다 널리 알려지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교육 신청은 10월 16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도시재생지원센터 담당자에게 문자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