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홍천읍,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소’ 운영 |
[메이저뉴스]홍천읍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건강복지 상담소’를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월 24일에는 결운2리 경로당을 찾아 건강 밥상 차리기와 건강체조 교육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만성질환 예방을 목표로 올바른 식단 구성법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건강체조 동작 중심으로 마련됐다.
건강 밥상 차리기 교육에서는 균형 잡힌 식사법과 영양소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계절별 신선한 식재료 활용법과 저염·저당 식단 조리법을 안내했다.
이어진, 건강체조 시간에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근력 강화와 유연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동작들이 소개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은 혈압과 혈당 측정, 당뇨병 관리 교육을 함께 진행하며,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해 맞춤형 복지 상담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힘썼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몸이 많이 뻣뻣하고 외출이 어려웠는데, 직접 찾아와 운동도 가르쳐 주고 건강 상태도 점검해 주니 매우 만족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인식 홍천읍장은 “경로당 순회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와 건강을 세심하게 살피고, 주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현장 중심 복지 행정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홍천읍은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며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