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 9월 주말체험‘방카 연합페스타’진행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08 10:10:10
  • -
  • +
  • 인쇄
▲ 9월 주말체험‘방카 연합페스타’진행

[메이저뉴스]서천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9월 6일에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 청소년을 대상으로 9월 주말체험 활동 ‘방카 연합페스타’를 진행했다.

이번 주말체험은 천안에 위치한 천안시청소년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충남 각지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모여 직접 기획한 부스를 운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서천을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이상재 선생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며 의미 있는 활동을 선보였다.

부스에서는 이상재 선생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관련 퀴즈를 진행해 참가자들이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활동에 성공한 청소년들에게는 역사 관련 타투 스티커를 제공해 흥미를 더했다.

참여 청소년들은 다양한 지역의 또래와 교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을 뿐만 아니라, 부스를 직접 기획·운영하면서 책임감과 자신감을 키우는 계기가 됐다.

특히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알리며 공동체 의식을 다지고 친밀감을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참여 청소년은 “처음에는 직접 부스를 운영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긴장됐지만, 많은 친구들과 소통하며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서천의 역사적 인물을 알릴 수 있어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은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원 등 방과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은 2025년 참여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