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충남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청양군 봉사자 12명 대거 수상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09 10:15:05
  • -
  • +
  • 인쇄
▲ 2025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자원봉사 유공단체로 선정된 (사)청양군새마을회가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이저뉴스]청양군은 지난 8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2025 충청남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관내 자원봉사자 12명이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를 주제로 충청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장영기) 주최로 진행됐으며, 김태흠 충청남도지사와 도내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군에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 청양군주민자치연합회 배상옥 회장과 (사)청양군자원봉사센터 정영순 이사가 선정됐다.

충청남도지사 표창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정산면 자원봉사거점캠프 오미경 활동가, 청양읍 여성자원봉사회 최연희 회장, (사)청양군새마을회가 수상했다.

재난 부문에서 정산면 적십자봉사회 윤순자 회장과 화성면 자원봉사거점캠프 정혜선 활동가가 각각 수상했다.

또 수정회정리수납봉사단 채현숙 회원은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을, 청양읍 여성자율방범대 김상수 총무와 청양중학교 1학년 진연우 학생은 충청남도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사)대한어머니회청양군지회 박미숙 회원은 도 이사장 표창을, 청양군사회복지협의회 김진숙 회원은 도 센터장 표창을 수상하며 청양군 자원봉사 위상을 한층 높였다.

이강희 센터장은 “올해도 청양군 봉사자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활동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돈곤 군수는 “지역 곳곳에서 헌신해 주시는 봉사자 덕분에 우리 공동체가 따뜻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수상자뿐만 아니라 항상 소외된 이웃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이번 표창은 자원봉사, 재난 대응, 청소년 봉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여됐으며, 청양군 봉사자들의 활동 범위가 더욱 넓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결과로 평가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