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부산남부교육지원청 |
[메이저뉴스]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소규모 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9일 오후 소규모 공립유치원 ‘모아모아’ 교사 장학 네트워크를 연다.
또, 오는 11일 오후에는 ‘소규모 유치원 협력 네트워크’ 협의회도 열어 올해 소규모 유치원 네트워크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다.
'‘모아모아’교사 장학 네트워크'의‘모아’는 ‘뜻을 모아 살아가다’라는 의미의 순우리말로, 소규모 유치원 교사들이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이다.
연 6회의 협의회를 통해 소규모 학급 운영, 교육과정 컨설팅, 교육행사 및 유아모집 정보 공유 등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
‘소규모 유치원 협력 네트워크’는 관내 4학급 이하 공·사립유치원 14개 원이 참여해 문화예술체험, 유아독서교육, 생태·환경교육 등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소규모 유치원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고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해 왔다.
또, 교원 대상 독서교육 워크숍과 학부모 인성교육 연수 등을 함께 추진하며 유치원 간 공유와 협력의 공동체적 교육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변상돈 교육장은 “유아수 감소로 소규모 유치원 간 연대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규모 유치원 협력 네트워크가 교육과정 운영의 질을 한층 더 높이고 교사·학부모·유아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생태계 조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