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창군청 |
[메이저뉴스]고창군은 최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2026년 고향사랑기금운용계획 및 지정기부사업 공모 선정, 기금사업 선정을 위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를 열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2026년 지정기부사업 공모 선정(안) ▲2026년 고향사랑기금 사업 선정(안)(일반·지정) ▲2026년 고창군 고향사랑기금 운용계획(안) 3건의 안건이 상정되어 위원장인 김영식 부군수를 비롯한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고창군은 2026년도 고향사랑기금운용계획안을 확정하고, 지정기부 공모제를 통해 군민과 기부자들이 직접 제안한 3건의 사업을 심의·확정함으로써, 기부자의 의도를 반영하고 군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기금 운용의 기반을 강화했다.
고창군은 이번 심의 결과를 바탕으로 2026년도 고향사랑기금을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 현안 해결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2026년 지정기부 사업으로는 ‘고창의 별 육성 사업 시즌2-고창 청소년 드론 축구 선수단’ 지원을 선정했다.
일반 공모 사업으로는 ‘어린이 생태 놀이터 잔디밭 조성’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어린이 생태 놀이터 잔디밭 조성’ 사업은 도 기금사업으로 선정되어 1,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함으로써 그 의미가 더욱 크다.
김영식 위원장은 “2026년도 고향사랑기금 사업이 더욱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기부자와 군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기금 운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