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관 의원, 29일 한기대서 ‘2025 의정보고회’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24 10:15:42
  • -
  • +
  • 인쇄
1년 7개월 의정 성과 보고 및 천안 발전 위한 시민 소통의 장 마련
▲ 이재관 국회의원(충남 천안을·더불어민주당)

[메이저뉴스] 이재관 국회의원(충남 천안을·더불어민주당)이 오는 12월 29일 오후 4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제2캠퍼스 대강당에서 1년 7개월간의 의정 성과를 천안 시민들에게 보고하기 위한 ‘2025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30여 년간 중앙과 지방행정을 두루 경험한 행정 전문가 출신 이재관 의원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거둔 입법·예산 성과를 시민들에게 직접 보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의원은 이 날 국회 예결위원으로서 활동하며 확보한 천안(을) 주요사업 2,094억 원의 세부 사업 설명 할 예정이다. 특히,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만큼, 민생 중심의 국정감사 성과와 더불어 22대 총선 당시 시민들과 공약한 ▲천안특례시 승격 ▲ 상수원 보호구역 해제 ▲성거파출소 이전 신축 ▲ 두정역 방음벽 설치 등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과수농가의 골머리였던 '과수화상병 공동방제' 횟수를 연 3회에서 4회로 확대하기까지의 치열한 과정과 당선 이후 36건의 주요 법안 내용과 진행상황도 보고내용에 포함됐다.

이재관 의원은 “의정활동의 성과는 시민들께서 직접 판단하시는 것인 만큼, 지난 1년 7개월 간의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과 예산에 반영하기 위한 치열하게 고민했던 결과를 보고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단순히 수치화된 성과를 자랑하는 자리가 아닌, 시민의 삶이 실제 어떻게 변했는지, 우리동네가 어떻게 변하는지 공유하고 천안의 내일을 시민들과 함께 설계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천안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항상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천안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라며 "보고회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의정활동의 나침반으로 삼아 2026년에는 더 나은 성과로 보고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는 의정활동 영상 상영과 성과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시민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