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사)한국숲해설가협회와 지역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메이저뉴스]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11월 21일 15시, 안산교육지원청 동행관 3층에서 (사)한국숲해설가협회와 함께 지역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과 자연친화적 가치관을 길러주는 동시에, 교원의 생태·환경교육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산림·생태 체험 프로그램 공동 기획·운영 ▲생태·환경 분야 교원 연수 및 전문적 지원 ▲숲 기반 진로·인성교육 협력 ▲지역 자원 연계 생태교육 공동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또한, 학교 현장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행정적·제도적 지원과 전문 인력·콘텐츠 제공을 약속했다.
사)한국숲해설가협회는 숲해설가 양성, 아동·청소년 대상 생태교육, 숲 기반 교육자료 개발 등 1998년 창립 이후 꾸준히 자연생태 교육을 선도해 온 기관이다. 협회는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안산 지역 학생들을 위한 질 높은 생태 체험 활동과 교원 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진 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배우고 성찰하는 경험은 전인적 성장의 중요한 기반이며, 지역사회 자원과 함께 만드는 교육의 힘은 매우 크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의 생태교육이 한층 깊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환경교육 생태계 조성, 학교숲 활용 모델 개발, 생태교육 문화 확산 등의 성과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