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내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2-22 10:20:11
  • -
  • +
  • 인쇄
내년 1월 5~14일,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서 신청 가능
▲ 1. 천안시청 전경.

[메이저뉴스] 천안시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을 위해 2026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1,980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특성과 시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이용자에게는 현금이 아닌 서비스 이용권이 지급된다.

대상 사업은▲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 ▲행복가득 백년청춘 ▲노인보행보조기지원서비스, ▲노인부부관계향상서비스 ▲장애가족을위한심리지원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성인장애인신체재활서비스 등 총 10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내년 1월 5일부터 14일까지 신분증과 사업별 구비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이번 모집을 시작으로 ▲3월 청년신체건강증진서비스, 웰컴투청년운동 ▲4월 우리아이마음톡톡 ▲7월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이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경영미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은 시민들이 본인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체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은 물론,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