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5 춘천시 중학생 진로DAY! 성황리 종료 |
[메이저뉴스]‘미래를 향한 열정, 춘천을 뜨겁게 달구다!’
춘천시민장학재단이 지난 13일 토요일, 춘천 베어스호텔 주차장 내 행사장에서 개최한 2025 춘천시 중학생 진로DAY!가 500여 명의 중학생과 학부모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당초 목표했던 참여 인원을 훌쩍 뛰어넘으며 성황을 이룬 이번 행사는 미래에 대한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체험형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표했다. 한 학부모는 "아이가 평소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관심이 많았는데, 막연하게만 생각했었다. 오늘 현장에서 전문가에게 직접 촬영과 편집 기술을 배우고 질문하며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아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CSI 과학수사대 부스 활동이 정말 재미있었다.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분야였는데 루미놀 혈흔반응, 지문 감식 등 직접 체험해보니 흥미가 생겼다.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학생들은 실제 직업 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자신도 몰랐던 적성과 잠재력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희준 춘천시민장학재단 사무국장은 "현장에서 학생들이 보인 뜨거운 열기와 긍정적 반응은 이번 행사의 가장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춘천시의 미래 인재들이 주체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설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행사에 이어 오는 10월에는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도 계획 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미래를 주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