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해시청 |
[메이저뉴스]동해시는 반복적이고 악성 민원에 장기간 노출되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충민원 담당자들을 위해, 자기 돌봄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2025 고충민원 관계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9월 10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고요의 공간’에서 진문기관 위탁방식으로 운영되며,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정신건강과 스트레스 관리 강의 ▲기분 오일 고르기 ▲싱잉볼 명상 ▲힐링바다 요가(스트레칭) 등이다.
참여자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마음 건강의 균형을 회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단순한 힐링을 넘어 자기 성찰과 자존감 회복을 통해 악성 민원 대응 역량과 위기 관리 능력을 높이고,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한편, 오는 9월 12일에는 신규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렴 교육과 힐링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한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직자들이 청렴의 가치를 내면화하고, 건강한 마음가짐으로 행정 현장에 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선우 홍보감사담당관은 “고충민원 담당자들이 건강한 감정관리를 통해 자신을 돌보고, 이를 토대로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