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 실시 |
[메이저뉴스] 경북교육청은 16일 더케이호텔경주에서'2026학년도 검‧인정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연수'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및 고등학교 교과서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교과용도서 선정 매뉴얼 안내 △불공정 행위 예방 연수로 교과용도서 선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교과용도서 선정은 '초‧중등교육법'과 '교과용도서에 관한 규정'에 근거하여 각 학교 단위에서 진행된다.
교과협의회 또는 학년별 협의회의 추천을 거쳐 학교운영위원회에서 심의하고, 학교장이 최종 확정하는 절차로 이루어진다.
경북교육청은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당한 외부 압력이나 금품 제공 등 불공정 행위를 차단하고, 학교 현장에서 합리적이고 투명한 기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교과서 전시가 9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서책 및 웹 전시 방식으로 운영됨에 따라, 연수 참석자들이 교과용도서 선정 절차와 전시 준비 사항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아울러 지역 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 이후 초‧중학교 담당자를 대상으로 후속 연수를 실시해 현장 교원들이 매뉴얼을 숙지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과용도서는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뒷받침하는 가장 중요한 학습 자료”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모든 학교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로 교과서를 선정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