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강창석 대표(사진 왼쪽)와 유영옥 교육연구정보원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22일 오후 교육연구정보원 회의실에서 (주)미리디(대표 강창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교육청 전 교직원은 2027년 2월까지 ‘미리캔버스 Pro’유료 버전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어 교수·학습 자료 및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미리캔버스 Pro’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SaaS)로 풍부한 템플릿과 쉬운 사용법 덕분에 누구나 손쉽게 고품질 디자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도구이다.
기존에는 무료 버전 이용으로 사용에 제약이 많았고 개인이나 학교가 유료 버전 가입에 비용적 부담이 있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미리캔버스 Pro’가 제공하는 수십만 개에 달하는 유료 템플릿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프로그램 사용을 위한 신청 방법은 향후 별도 안내가 있을 예정이며, 기존 활용 중인 '부산교수학습샘터2.0'을 통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하여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번 무상 지원으로 기존에 제공하던 '망고보드'와 함께 디자인 제작 플랫폼이 추가되어 교직원이 각자 필요에 따라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유영옥 원장은 "이번 ‘미리캔버스 Pro’무상 지원이 교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디지털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필요한 디지털 교육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