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3기 건강대학 수료식 개최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11-12 10:30:30
  • -
  • +
  • 인쇄
건강리더로 한 걸음, 군민의 건강한 내일을 응원하다
▲ 제3기 건강대학 수강생들이 수료증을 받고 있다.

[메이저뉴스]강진군이 지난 11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수강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민자치대학 제3기 건강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은 그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보건소장 인사말씀, 수강생 소감 발표, 우수 수강생 시상, 수료증 수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 수강생으로는 3명이 선발됐으며 1년간 의미있는 변화를 이룬 수강생에게 건강체질 개선상, 근육성장상, 건강변화상의 상을 수여했다.

건강대학은 군민의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건강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목표로 2023년 처음 개설돼 올해로 3기째를 맞이했다.

2025년 교육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파크골프 ▲라인댄스 ▲응급처치교육 ▲영양교육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한준호 강진군보건소장은 “지난 2학기 동안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건강대학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꾸준히 실천해 가족과 이웃의 건강까지 지켜주는 건강리더로 활약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생 대표 윤재권은 “건강대학의 꾸준한 참여를 통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습관을 확립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리더로서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군민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