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어르신 돌봄 봉사

한송희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5 10:30:17
  • -
  • +
  • 인쇄
말벗·생활지원·식사 보조로 정서적지지 강화… 자조모임 연계로 서비스 품질 제고
▲ 봉사활동

[메이저뉴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이 운영하는 세종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센터장 김태수)는 지난 24일, 종촌종합복지센터 노인주간보호센터에서 제7차 아이돌보미 봉사단 ‘섬섬옥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고 아이돌보미 간 소속감과 유대감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아이돌보미 7명과 광역지원센터 직원 1명 등 총 8명이 참여해 말벗, 생활지원, 식사 보조 등 맞춤형 봉사로 어르신의 일상에 온기를 더했다.

특히 자조 모임에서는 돌봄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사례를 공유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으며, 향후 봉사 계획과 상호 지원 체계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모았다.

김태수 세종시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장은 “자조 모임과 연계한 봉사활동이 아이돌보미의 사명감과 전문성을 동시에 높였다”면서 “앞으로도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기여도와 현장 역량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가정 등 양육 부담과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의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를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