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지난 16일, 청양군 공공급식 추진방향과 2026년 지원규모를 논의하기 위한 청양군 지역농산물 공공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
[메이저뉴스]청양군은 지난 16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5년 제2차 청양군 지역농산물 공공급식지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2026학년도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계획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의위원회에는 교육지원청 관계자, 영양교사, 학부모, 지역 농가 등 총 11명이 참석해 청양군 공공급식 추진 방향과 2026학년도 학교급식 지원 대상 및 규모를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친환경 급식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실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심의를 통해 확정된 2026년 학교급식 식품비 지원계획은 총 23억 원 규모로, 무상급식 식품비 지원사업 등 6개 사업에 대해 지원될 예정이다. 이는 학생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 농가 소득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 관계자는 “학교급식은 아이들의 건강과 지역 농업을 함께 살리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학교급식 지원을 통해 친환경 지역 농산물의 소비를 확대하고, 농가 소득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무상급식 식품비 지원사업과 고등학교 조·석식 무상급식 지원 등 다양한 급식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안전한 학교급식 제공과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