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참가자 모집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6-01-20 10:40:30
  • -
  • +
  • 인쇄
상생협력으로 하나 되는 진주·산청 … 11프로그램 81가족 선착순 및 추첨 모집
▲ 진주시, ‘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 참가자 모집

[메이저뉴스]진주시 평생학습관은‘진주-산청 가족과 함께하는 1일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를1월 21부터 28일까지 8일간 모집한다.

1일 체험 프로그램은 진주시와 산청군의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의 하나로,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2021년 하반기에 처음 시작돼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체험 행사는 2월 7일 진주시 평생학습관 본관 등에서 개최되며, 초·중등 자녀를 동반한 진주시민과 산청군민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총 11개 과목, 81가족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수제 바비큐 햄버거 & 코울슬로 ▲초코 콕콕 미니 마들렌 등 인기 요리 강좌를 비롯해, ▲가족 기질 맞춤 & 나만의 향수 만들기 ▲새해맞이 액막이 북어 풍경 오브제 등 창의성과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공예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또한 ▲즐거운 오카리나 ▲가족과 챌린지 & 라인댄스 ▲둘레길 숲해설 체험 등 신체활동과 예술·자연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1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요리 및 제과·제빵 과목은 컴퓨터 추첨으로 수강생을 선정하고 그 외 과목은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선정 결과는 1월 30일 개별 문자로 안내되며, 평생학습관 누리집에도 함께 공지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요리 및 공예 프로그램의 경우 14000원~25000원의 재료비는 참가자 부담이다.

이승진 평생학습관장은 “이번‘진주와 산청이 함께하는 1일 체험’을 통해 양 시·군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것은 물론, 지역 간 유대와 상생협력의 의미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상세한 일정 및 신청방법은 진주시 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