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수련활동지원사업 ‘도전! 빵 굽고 뛰어라!’성료

메이저뉴스 / 기사승인 : 2025-09-05 10:45:18
  • -
  • +
  • 인쇄
▲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수련활동지원사업 ‘도전! 빵 굽고 뛰어라!’성료

[메이저뉴스]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김묘왕)가 지난 8월 30일 지역 청소년 24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이색 체험활동 프로그램인‘도전! 빵 굽고 뛰어라!' 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 강화와 문화 활동 증진, 학업 스트레스 해소 등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뚜쥬루 빵돌가마마을과 바운스 슈퍼파크 천안센터에서 진행됐다.

오전에는 천안 뚜쥬루 빵돌가마마을에서 제과제빵 전문가와 함께하는 제빵 체험활동이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직접 소세지빵을 만들며 베이커리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바운스 슈퍼파크 천안센터로 이동하여 VR 체험과 익스트림 체육활동을 즐겼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협동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꿈꿨던 제빵사 직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VR과 익스트림 스포츠도 정말 신나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흥미와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