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강진군이 제3기 임업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
[메이저뉴스]강진군이 지난 3일 강진군산림조합 3층에서 제3기 임업대학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수료식에는 이병철 강진 부군수, 윤길식 강진군 산림조합장을 비롯해 총 26명의 수료생들이 참석해 지난 1년간의 교육 성과를 돌아보고 수료증과 표창을 받으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수료식은 개회 및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수료증 수여, 모범 수강생 표창 등 차례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수료증은 황승도 회장이 대표로 수여받았으며, 강현주(강진읍), 김정식(칠량면)씨가 모범 수강생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개근수강생에게는 증정품이 전달돼 그동안의 꾸준한 학습 노력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축사에서 이병철 강진 부군수는 “임업대학은 단순히 이론을 배우는 자리가 아니라, 강진군의 임업 경쟁력을 키우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오늘 수료가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이 강진 임업의 미래를 밝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수료생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강진군은 임업대학을 통해 지역 임업인의 전문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올해 진행된 제3기 임업대학은 총 17회 과정으로 실무 중심의 이론교육과 현장 실습을 병행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강진군은 앞으로 교육 횟수를 확대하고 체험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더 많은 임업인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수료식은 폐회 선언 후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마무리됐으며, 참석자들은 서로를 축하하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