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당진교육지원청, 2026학년도 수능 D-day!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따뜻한 격려 방문 나서 |
[메이저뉴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약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의 긴장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당진교육지원청은 수험생들 및 선생님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오는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 닷새간 관내 8개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능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수험생들을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방문은 호서고, 당진고, 신평고, 합덕고, 합덕제철고, 서야고, 당진정보고, 송악고 등 당진 지역 내 8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당진교육지원청은 해마다 수능 전 고등학교를 찾아 수험생과 지도 선생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해 왔으며, 2026학년도 수능 시험장으로서의 학교 시설 및 환경을 꼼꼼하게 점검하여 수험생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고3 수험생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격려 활동으로 오랜 시간 대입 준비로 지쳐있을 수험생들을 위해 초콜릿과 귤 등 작은 응원 물품을 전달하며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보낼 계획이다.
이 행사는 단순히 물품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교육장님과 교육청 관계자들이 직접 학생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심리적인 안정과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은영 교육장님은 "그동안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겠노라 약속하며, 모든 수험생들이 건강하게, 그리고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수험생 모두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메이저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